출처 : http://blog.naver.com/rockhammer/80124449718
Resource 접근 방법
@[package:]type/name
종류 : xml기반의 리소스, 미가공리소스(raw resource), 애셋(asset)
일반 리소스의 경우 AAPT(Android Asset Packaging Tool)로 바이너리로 컴파일 된 후에 최종 .apk파일에 포함된다.
크게 나누면 리소스는 최종 .apk파일이 만들어질때 바이너리 형태 여부를 가지고 나눌 수 있다.
바이너리 형태 / 일반 형태
만들어진 리소스는 Eclipse의 /gen/pacakge-name/R.java 파일에 상수로 정의되어진다.
리소스 폴더
/assets - 일반 파일들로 /assets를 제외한 상대 경로로 접근 가능하다.
/res
/anim - 컴파일된 애니메이션 파일
/drawable - 비트맵
/layout - UI/뷰 정의
/values - 배열, 컬러, 치수, 문자열, 스타일
/xml - 컴파일된 xml파일, R.xml.xx로 접근
/raw - 컴파일 되지 않은 미가공 파일, R.raw.xx로 접근 가능
리소스가 추가 되면 R.java파일이 업데이트가 되므로 추가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여부는 R.java 파일을 확인하면 된다.
[출처] [Resource]리소스 폴더구조|작성자 와이제이
'개발 개발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ndroid에서 4gb 이상 비디오 돌리기 (0) | 2011.11.15 |
---|---|
ICS (IceCream Sandwitch) 소스가 나왔다. (2) | 2011.11.15 |
objdump (0) | 2011.11.14 |
Kconfig, Makefile, defconfig (0) | 2011.11.14 |
Locale 변경하기 (0) | 2011.02.21 |